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금은 어렵게 수행을 하는 것 보다,

예전처럼 꾀가 조금 필요하다.

지금은 게임도 하고 싶고,

서점도 가야 되는데,

내가 아침에 너무 늦게 일어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는데,

예전처럼 다시 괜찮아질 것이라고 보인다.

모든 것이 천천히 좋아지고 있는 것 같다.

그런 생각이 많이 든다.

마음도 조금 편해지고 있고,

예전에는 그런 생각만 들었지,

항상 힘들었던 것 같다.

나는 나의 불안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내 불안한 마음은 선명해지고 있다.

글을 쓰는 것에도,

충분한 시간을 써서

내 강박적인 것에도 잘 대처하고 있다.

마음이 급한 것도 있겠지만,

불안한 마음도 같이 있어서 조금 더 그런 것 같다.

항상 강박적으로 글을 마무리 지었는데,

지금은 내가 봐도 그런 증세가 조금 많이 좋아진 것 같다.

마음이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것인가.

마음을 다스리는 것 보다는,

다른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나는 그것을 다시 찾은 것 같다.

항상 말하는 것이지만,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