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짧게 쉬라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쉬라인에서 공물 500개를 같이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공물의 최고 효율을 보기 위해서

이렇게 지금 화면처럼 군주 재능의 제공 레벨을 최대로 올려야 됩니다.

현재 에보니에서 유물 탐사를 통한 유물의 방에서 공물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군주 재능 레벨 2 라인에서는 제공 레벨을 최대로 올려놓고 공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제공 레벨을 최대로 올리면

쉬라인 건물에서 보석으로 제공을 하거나 공물로 제공을 할 때 얻는 군주 경험치와 명성을 20% 증가시켜줍니다.

본캐 문화 특징을 아라비아로 했을 경우에는 이러한 제공 버프를 5% 더 증가시켜주지만

저는 현재 본캐 문화를 미국 상태로 하고 공물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20% 증가 정도면 어느 정도 충분하기는 합니다.

 

현재 저는 군주 레벨이 24 입니다.

남은 경험치는 231만 정도입니다.

 

현재 저의 쉬라인 건물 레벨은 25 입니다.

제공 기능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쉬라인의 건물 레벨을 항상 최대로 올려놓고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상세정보를 눌러보겠습니다.

 

제공을 1회 할 경우에 얻게 되는 보상들입니다.

자신의 본캐 도시 안에서 농장, 제재소, 채석장, 광산에서 자원들을 100% 더 많이 생산하게 합니다.

제공 1회당 자원 버프 시간은 2시간이라는 뜻입니다.

 

제공 1회를 할 경우에 얻게 되는 명성 600 / 군주 경험치 21,000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제공을 할 경우에 얻게 되는 명성과 군주 경험치에 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잠시 추가 정보를 눌러보겠습니다.

 

제공을 하면 얻을 수 있는 명성과 군주 경험치입니다.

 

현재 저는 쉬라인 건물 레벨이 25 이므로 이렇게 녹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쉬라인 건물 레벨 35 가 마지막인 것 같습니다.

쉬라인 건물 레벨이 높건 낮건

제공을 할 경우에 얻게 되는 명성은 500 으로 전부 같다는 것이 위에 화면들을 통해서 나와있습니다.

제공을 하는 것이 쉬라인 건물 레벨에 영향을 받는 것은 제공으로 얻게 되는 군주 경험치라고 나와 있습니다.

저는 쉬라인 건물 25 레벨이므로 제공당 얻게 되는 것은 원래 명성 500 / 군주 경험치 17,500 입니다.

하지만 군주 재능을 20% 버프 셋팅으로 해놓았으므로

아까 상세정보 화면에는

공물 1회에 명성 600 / 군주 경험치 21,000 으로 녹색 글로 계산이 되어서 나오는 것입니다.

착오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제공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제공 화면입니다.

현재 저의 명성은 385,808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 글을 쓰기 전에 잠시 145 일일 활동을 채운다고

보석 제공을 4번을 한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5회차 제공 화면입니다.

제공 리워드 위에는 현재 본캐 도시 자원 생산 버프를 받고 있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제공 리워드를 보면

지금 5회차에서 제공을 하였을 경우에는

명성 228 / 군주 경험치 21,000 증가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다음 공물 보너스는 그냥 뭐... 제공을 하였을 경우에

군주 경험치 1,000 올려주는 책 준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다음 공물 보너스에 뜨는 아이템은 랜덤인 것 같습니다...

공물을 얻을 수 있는 곳은

동맹 상점과 암시장, 휠 오브 포춘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물의 방에서도 많이 얻을 수가 있습니다.

제가 공물을 500개나 모을 수 있게 된 것은 거의 전부 다 유물의 방 덕분입니다.

현재 에보니는 유물 탐사가

일반적으로 저렙, 고렙 유저들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에보니 컨텐츠들 중에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암시장에서 공물 5개를 보석 300개로 살 수 있고

공물 10개를 보석 500개로 살 수가 있습니다.

암시장에서 공물이 보이면 보석이 조금 들지만 그냥 사두는 것이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암시장에서 공물을 잘 찾아보기가 힘이 들더군요.

쉬라인 건물의 제공 회차당 얻게 되는 명성과 보석의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회차 명성 100 증가 / 보석 비용 25
2회차 명성 120 증가 / 보석 비용 50
3회차 명성 150 증가 / 보석 비용 100
4회차 명성 150 증가 / 보석 비용 100
5회차 명성 190 증가 / 보석 비용 200
6회차 명성 190 증가 / 보석 비용 200
7회차 명성 240 증가 / 보석 비용 400
8회차 명성 240 증가 / 보석 비용 400
9회차 명성 300 증가 / 보석 비용 600
10회차 명성 300 증가 / 보석 비용 600
11회차 명성 370 증가 / 보석 비용 1,000
12회차 명성 370 증가 / 보석 비용 1,000
13회차 명성 370 증가 / 보석 비용 1,000
14회차 명성 370 증가 / 보석 비용 1,000
15회차 명성 370 증가 / 보석 비용 1,000

16회차 명성 500 증가 / 보석 비용 1,500

17회차 명성 500 증가 / 보석 비용 1,500

18회차 명성 500 증가 / 보석 비용 1,500

19회차 명성 500 증가 / 보석 비용 1,500

20회차 명성 500 증가 / 보석 비용 1,500

21회차 명성 500 증가 / 보석 비용 1,500

22회차 명성 500 증가 / 보석 비용 1,500

23회차 명성 500 증가 / 보석 비용 1,500

24회차 명성 500 증가 / 보석 비용 1,500

25회차 명성 500 증가 / 보석 비용 1,500

...반복입니다.

제공을 할 때마다 최대 효율로 명성을 얻으려면 16회 이상 제공을 해야 된다는 말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하면

그냥 공물을 한꺼번에 많이 사용해라,

공물을 한꺼번에 많이 사용하면 좋다, 공물을 한꺼번에 많이 사용해야 된다. 바로 이 말입니다.

공물을 한꺼번에 많이 모아서 사용하시는 것을 매우 추천드립니다.

모으고 모아서 한꺼번에 사용하세요...

아무튼...

저는 위에 화면에서 지금 이미 보석 제공을 4번을 한 상태이므로

5회차 제공 화면이기 때문에

원래는 이번 제공 5회차에서 얻게 되는 명성과 군주 경험치는

명성 190 증가 / 군주 경험치 17,500 되겠지만

군주 재능 제공 버프 20% 로 인해서

제공 5회차에서 얻게 되는 명성과 군주 경험치는

명성 228 증가 / 군주 경험치 21,000 되겠습니다.

쉬라인 건물의 제공 기능 역학이 이러이러하다는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지금 저는 저에게 있는 공물 500개를 전부 다 사용할 것이므로

저의 경우에는 군주 재능 버프도 셋팅이 되어 있고 해서

쉬라인 건물 레벨 25 기준에서 공물 500개를 사용하였을 경우에 얻게 되는 명성과 군주 경험치의 양을

아주 정확히 계산한다는 것은 뭔가 조금 복잡할 것 같기는 합니다.

 

공물 500개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연구용 석재 실화입니까...

거의 500개나 나왔네요...

다른 아이템들은 뭐 거의 안 나왔네요.

 

공물을 500개나 제공을 해서 군주 레벨업...

 

지금 저의 명성은 683,180 으로 공물 500개를 사용한 결과로 거의 명성이 30만 정도나 증가되었습니다.

이번 공물 500개 제공을 통해서 예상되는 저의 명성과 군주 경험치의 대략적인 증가량은

명성 30만 / 군주 경험치 1000만 정도가 되겠습니다.

아주 정확하게 계산하기는 어렵기는 하지만 대략적으로는 이 정도입니다.

아무튼 굉장히 놀랍습니다...

명성이 30만이나 증가가 되어서 그렇습니다...

군주 경험치도 정말 상당하게 많이 얻었구요...

이제는 공물을 한번 어떻게 집중적으로 수집을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공물 버프 시간이 41일이나 늘어났습니다...

 

군주 레벨 25 가 되고 남은 경험치입니다...

 

계급 순위 화면입니다...

계급 순위에서는 명성이 지금 올랐다고 바로 순위가 바뀌고 그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한주를 시작할 때마다 명성과 순위가 반영이 되어서 새롭게 갱신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주가 되자마자 측정을 했을 때의 저의 명성이 380,259 라는 뜻인 것으로 저는 이해하고 있습니다...

한 달 전에 제가 명성을 관련해서 쓴 저의 지난 글에서는

저의 명성이 그 당시에는 26만에 주간 순위는 461위였는데...

이번 주 계급 순위에서는 명성이 38만으로 12만 정도나 올랐네요...

순위도 417위로 많이 올랐구요...

아무튼...

제가 그동안 명성에 굉장히 목이 말라있었는데...

유물의 방에서 얻는 공물을 통해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한 것 같기는 하네요...

오래된 서버일수록 명성 순위 올리기가 조금 어려운 것 같습니다...

나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들의 명성까지도 계속해서 축적이 되어가기 때문이지요...

다 각설하구요...

올해 2021년 9월 10일 저의 명성 26만에서 -> 오늘 2021년 10월 16일 한 달만에 명성 68만으로 올린 것입니다.

제가 이대로만 열심히 한다면 한 달 후에는

남작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항상 기사 순위였어서 종속 도시 슬롯이 총 4개였던 것이 좀 그랬었는데...

남작이 되면 종속 도시 슬롯이 총 5개가 되는 것이니

종속 도시가 하나 더 늘어날 것이므로

종속 도시를 통해서도 황금도 더 많이 들어오게 될 것이구요...

생각만 해도 참 신이 많이 납니다...

이번 한 달 만에 명성을 40만 정도를 올린 것이어서...

보스몹 사냥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더 활동을 열심히 한다면

한 달에 명성을 45만이나 50만 정도도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지난달에는 남작 순위 270위 안에 들려면 명성이 최소 96만 정도가 되어야 됐는데...

지금 바로 위에 제가 준비한 화면에서 보면

지난주까지 측정된 이번 명성 순위 기준으로는

남작 순위 270위 안에 들려면 명성이 최소 104만 정도가 되어야 되는가 보네요...

제가 오늘 명성을 30만 정도를 올렸기 때문에 명성 순위가 100위 정도 가까이 올라갈 듯 싶습니다.

아무튼 계급 순위를 올릴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감격을 해서 계급 순위도 같이 잠시 언급을 하였습니다...

이것은 전부 다 유물 탐사를 통한 유물의 방에서 공물 획득을 함으로써 가능한 일입니다...

유물 탐사만 해도 계급도 올릴 수 있고 군주 레벨도 올릴 수 있고 황금에다가 보석까지도...

심지어는 역사적 장군들까지...

그리고 스킬 책도 얻을 수 있고...

유물은 그저 만능입니다 만능...

쉬라인에 대해서는 조금 복잡한 면들도 있는 것 같으므로 계속해서 언급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쉬라인에 관해서도 얘기를 하였고 공물 500개를 사용해봤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