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것은 바로 배터리 보호 기능...
배터리를 85% 까지만 충전을 하게 되도록 해주는 기능인데
장기적으로 본다면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1년 ~ 1년 6개월 전쯤부터 배터리 보호 기능을 항상 사용 중임...
외출을 할 때도 그냥 배터리 보호 기능을 켜놓고 85% 까지만 충전을 하고 다니는 것임...
실제로 사용해보면 배터리 85% 정도면 사용하기에 충분함...
배터리가 15% 적어서 부족할 것 같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안그럼...
그냥 외출하기 전에 85% 까지 충전을 해놓으면
외출하고 집에 돌아오기 전까지는 충분하다고 보면 됨...
방금전에 그냥 방해금지 모드랑 배터리 절전기능을 간단하게 셋팅을 해놓고
글을 쓰는 중이다...
방해금지 모드랑 배터리 절전기능은 내가 여태껏 전혀 사용하지 않던 갤럭시의 기능들인데
이번에 셋팅을 잘 해놓았으니
내가 예민해지거나 굉장히 신경을 써야될 때 방해금지 모드를 키거나 할 생각이다...
배터리 절전 기능은
나는 배터리를 85% 만 쓰니까 일단 보험으로 셋팅을 해놓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다...
근데 외출해서 음악듣고 유튜브 보고 아무리 그래도
배터리 85% 를 전부 다 쓰기에는 절대로 쉽지가 않다...
나는 차도 없고 보조 배터리도 들고 다니지 않는데도 말이다..
아무튼...
가끔 이렇게 자투리 시간을 내서 갤럭시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다...
최근에는 그다지 갤럭시 스마트폰의 이런저런 기능들에 대해서 잘 찾지는 않았던 것 같다...
글을 쓰면서 든 생각인데
1~2년쯤 있다가 새로운 중저가의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바꿔볼까 생각 중이다...
아니면 6개월 있다가 바꾸면 더 좋으려나 모르겠다... 일단은 좀 생각을 해봐야겠음...
아무튼 좀 더 갤럭시의 기능들을 내가 직접 찾아다녀봐야겠다...
아니면 괜찮은 어플을 내가 직접 찾아다니던지 말이다....

반응형
반응형